인사말

노후걱정없는 서울만들기, 서초구립 방배노인데이케어 센터가 함께합니다.

꿈을 나누는 센터, 방배노인데이케어센터입니다.

노인복지법 제2조 1항, 노인은 후손의 양육과 국가 및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여 온 자로서 존경받으며 건전하고 안정된 생활을 보장 받는다

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은 "노인이 모셔지는 사회"를 지향하며 「효의 사회화 운동」을 일찍부터 전개하면서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. 연꽃마을은 노인을 잘 모시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으며,이에 우리센터는 지난 10년동안 지역사회에서 노인을 공경하고 건전하고 안정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고, 앞으로 새로운 10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.

방배천로에 노인들이 모여서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미래의 세대에게 희망의 모습을 보여주는 아주 의미 있는 복지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. 이 자리에 젊고 활기 넘치는 노인복지실천가들과 함께 서초구의 노인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역할이 저에게 맡겨졌음을 감사하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

코로나 19로 인해 온 나라가 힘든 시기에 센터장으로 책임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. 우리들의 선배이신 어르신들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온 지혜와 저력이 있는 세대이십니다. 지금의 청년세대가 자랑스러운 어르신 한분 한분을 기억하고 공경할 수 있는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

방배노인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보호자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센터장 이창열